우리대학이 파주시로부터 위탁운영하고 있는 ‘파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이 25일 오후 교내 서영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수 총장을 비롯한 이재홍 파주시장, 박재진 파주시의회의장, 유무영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등 많은 내빈이 우리대학을 찾아 센터개소를 축하했다.
‘파주시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는 식품안전처가 제정한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특별법에 근거한 것으로 우리대학은 지난 5월 18일 파주시로부터 위탁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개소식 행사는 내빈소개와 국민의례, 기념사와 축사, 센터의 경과보고와 운영계획보고, 테이프커팅식, 센터 시설 순회 순으로 이루어졌다.
이재홍 파주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 발육을 도와주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개소는 파주시 어린이와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정수 총장은 축사에서 “어린이들의 위생과 올바른 식습관을 위해 우리대학 내에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설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대학의 호텔외식조리과가 관련된 지식을 전달하여 어린이 위생관리와 영양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호텔외식조리과 학과장 겸 센터장을 맡고 있는 김장호 교수는 센터운영 계획보고를 통해 “파주시 관내 영양사가 없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어린이 급식용 식단을 개발하고, 영양식사 지도를 비롯해 영양위생관리 교육자료 개발 및 지원, 영양 위생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을 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개소식 행사 후에는 참석한 내빈들의 기념촬영과 테이프커팅식이 이루어졌고, 이어서 개소한 센터를 순회하는 것으로 모든 행사가 마무리 되었다.
이날 개소식을 축하해주기 위해 우리대학을 방문한 내빈 명단은 다음과 같다.
파주시 이재홍 시장,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유무영 청장, 파주시의회 박재진 의장, 경기도의회 최종환, 한길룡 의원, 파주시의회 이근삼, 손배옥, 나성민, 손희정, 안명규, 최영실 의원, 파주시외식업지부 이순식 지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