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 우리대학 AI미래자동차과가 KOICA 글로벌 사업을 추진하는 한양대학교 ERICA산학협력단 및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과 협력해 코트디부아르 국립직업기술교육원 교사를 대상으로 자동차정비교육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 이번 글로벌 협력사업은 코트디부아르 국립직업기술교육원의 교사 4명을 초청하여 7월 13일까지 35일간 자동차정비 마스터교사 과정으로 운영한다. 마스터교사 수료생은 귀국 후 서영대 자동차과에서 배운 최신 자동차정비 기술을 코트디뷰아르 자동차분야 직업훈련교사를 양성하는데 활용한다.
○ 윤선호 AI미래자동차과 학과장은 “서영대 AI미래자동차과는 전기차실습실, 자율주행성능시험장 등 미래자동차교육을 위한 첨단 시설과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 교육이 코트디부아르 국립직업기술교육원 교사의 자동차정비기술 교수역량강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편 AI미래자동차과는 2022년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미래자동차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또 전국 최초로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교육 기관으로 선정돼 매년 평균 90%의 재학생이 자동차정비산업기사를 취득하고 있다.
○ 이를 바탕으로 기아자동차 등 대기업 취업률 높은 취업 우수 학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