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신입생 정부보증학자금대출 신청 안내에 대한 상세정보
신입생 정부보증학자금대출 신청 안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7.12.24
신입생 여러분께 정부보증학자금대출 신청을 안내하오니 기간내에 착오없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단계: 신청              2단계: 서류             3단계: 선정               4단계: 대출    1단계: 신청(인터넷뱅킹 가입 후 대출정보 입력)    1) 인터넷뱅킹 가입(농협, 국민은행, 광주은행만 가능함)       ① 인터넷뱅킹에 가입함(위 3곳 은행 중 1곳을 방문하여 가입절차를 거친 후)          ※ 미성년자(대출실행일 기준 만20세 미만) : 부모와 동행하여 은행 창구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음(부모님 중 한 분이 다른 분의 주민등록증, 도장 지참 후 발급 가능)       ② 해당은행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공인인증서 발급받음    2) 대출정보 입력       ① 기    간 : 2008. 1.  7(월) ~ 1. 16(수)까지       ② 입력방법 : 정부보증학자금대출 홈페이지(www.studentloan.go.kr)          ※ 절차 : 회원가입(기존회원은 가입생략)→ 주민등록번호 조회 → 회원가입 승인 →  로그인 후 “학자금대출신청서” 작성 → 본인인증 → 신청완료됨          ※ 오류 입력 시 본인 책임(특히 가족관계의 정확한 입력)     3) 생활비(하숙비, 교통비 등)는 100만원 까지 대출 가능 2단계 : 서류    1) 반드시 내야 할 서류 2가지       ① 학자금대출 신청 확인서       ② 주민등록등본(필요시 호적등본 : 가족관계가 주민등록등본상에 불분명한 경우)      2) 제출 서류, 기간 및 장소       미성년자  :  대출실행일 기준  만20세 미만 미성년자  제출서류 2가지   4단계 대출시 은행에 제출 1. 학자금대출 신청 확인서 2. 주민등록등본(필요시 호적등본) 제출 기간 및 장소 ㆍ기 간 : 2008. 1. 7(월) ~ 1. 16(수) ㆍ제출 장소 : 대출받을 은행 성년자   제출서류 2가지   1. 학자금대출 신청 확인서(학자금대출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출력) 2. 주민등록등본(인터넷 발급 유효)      (필요시 호적등본) 제출 기간 및 장소 ㆍ기 간 : 2008. 1. 7(월) ~ 1. 16(수) ㆍ제출 장소 : 우리대학 교학처    3) 필요시 추가서류, 제출기간 및 제출장소(저소득층 해당자에 한함)        ① 필요시 갖추어야 할 추가서류            -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증명서(동사무소)            - 의료급여대상자증명서(의료보험공단)        ② 제출 기간 : 2008. 1.  7(월) ~ 1. 16(수)        ③ 제출 장소 : 우리대학 교학처 3단계: 선정    1) 선정 : 학자금대출신용보증기금에서 신용평가 후 최종 대출 대상자 결정    2) 확인 : 서류 제출후, 1 ~ 2일 내에 학자금대출사이트 - 마이학자금 - 진행현황에서 확인 4단계: 대출(등록금 납부)    1) 신청기간 :  2008. 1.  7(월) ~ 1. 16(수)    2) 신청방법 : 은행이나 해당은행 홈페이지에서 계약 체결을 함.      - 이 기간 내에 대출실행을 하지 않으면 대출신청이 자동 취소되므로 반드시 이 절차를 거쳐야 함.      - 대출실행을 하게 되면 대출금이 우리대학 학교 통장으로 입금 됨      - 미성년자의 경우는'본인+부모'(부모님 중 한 분이 다른 분의 주민등록증, 도장 지참하여도 됨)가 반드시 은행을 방문하여 대출실행을 해야 함.   ※ 재학생의 경우, 이미 납부금을 낸 학생(기등록자)는 대출이 불가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대출안내에 따른 세부사항 확인 :    학자금대출사이트( www.studentloan.go.kr ) - 학자금안내 - 신청절차 클릭 ※ 대출 약정방식 문의 : 해당은행(농협, 국민은행, 광주은행) ※ 우리대학에 문의 : ☎ 520-5016, 5027(서강정보대학 교학처)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