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 호텔경영과가 좋은 이유
서강정보대학 호텔경영과는 1979년 학과를 개설하여 27년의 긴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교육인적자원부가 실시한 2004년 전국의 전문대학 관광계열 학과평가에서 우리대학이 A+등급을 받아 최우수 학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1. 호텔리어는 이 시대의 주인공
현대사회는 서비스사회이며, 서비스사회에서 가장 핵심적인 산업이 관광산업입니다. 이러한 관광산업에서 가장 중심적 역할을 하는 관광호텔에서 활동하는 전문직업인이 호텔리어입니다.
호텔리어는 세련된 국제매너와 서비스업에 대한 프로의식을 가지고 매일같이 세계의 사람들과 만나게 되며, 최고급의 시설과 최상의 근무조건에서 생활할 수 있어 요즘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업중의 하나입니다.
주5일 근무제가 확대 실시되면서 국내외 여행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고, 앞으로 전남지역에는 J프로젝트를 통하여 2013년까지 해남, 영암, 무안지역 3,200만평 규모로 우리나라 최대규모의 관광레저도시와 여러 개의 특급호텔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여러분은 호텔리어로서 우리 고장의 미래를 열어가는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2. 취업걱정이 없는 학과
호텔경영과는 주문식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주문식 교육이란 관광호텔, 외식업 등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인력의 요구수준을 수용하여 교과과정을 편성하고 맞춤식 교육을 실시하여 협약을 맺은 업체에 실습과 취업을 연계시키는 교육시스템입니다.
우리 학과 재학생들은 2학년 여름방학에 현장실습을 가게 되면 취업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이러한 주문식 교육의 효과로 올해 98.5%의 취업률을 달성했으며, 취업은 학과에서 확실히 책임지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대학에는 1994년부터 관광교육원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관광교육원을 통하여 호텔지배인과정 78명, 호텔직무교육과정189명, 외식창업자과정 83명, 국외여행인솔자 529명 등 총 1,012명의 수료자들이 광주, 전남, 전북 관광업계에서 활동하면서 취업추천 의뢰를 하고 취업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3. 교육부가 선정한 특성화프로그램, 주문식 교육 우수학과
1999년, 2000년 2년 연속 학과특성화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교육부로부터 우수학과로 선정되어 6억의 재정지원을 받았습니다
또한 2000년. 2001년, 2003년, 2004년, 2005년 5년 동안 전국의 대학 중에서 우리대학 관광계열이 주문식 교육 우수학과로 선정되어 매년 3억씩 총 15억원의 재정지원을 받아 최고 수준의 실습실 환경을 갖추었습니다.
4. 대학생활이 즐거운 학과
삶은 재미있어야 합니다. 공부도 재미있어야 합니다. 칵테일, 레크리에이션, 요리, 여행 등 평소 하고 싶었던 것들이 교육과정에 들어있어 배우는 자체가 즐겁습니다.
또한 호텔견학, 해외관광자원답사, 국내관광지답사, 현장실습, 칵테일 시음회 등 보고, 맛보고, 느끼고, 노는 것 모두가 호텔경영과에서는 하나의 학습이 되고 있으니 대학생활이 즐겁고 성격도 한결 밝아집니다.
5. 선후배간의 유대와 열성적인 교수들이 있는 학과
27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학과에서 배출된 2,600여명의 동문들이 전국 각지의 관광호텔, 여행사, 외식업체 등에서 활동하면서 후배들을 끌어주고 있어 선후배간의 유대가 각별합니다.
교수들도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세련된 매너와 서비스의식을 지닌 호텔리어가 될 수 있도록 열성적으로 지도하고 있으며, 특히 전임교수 전원이 진로지도사 자격을 취득하여 진로지도와 취업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